• 로그인
  • 회원가입
  • 1:1문의

인사말

인사말

사)한국-라오스문화유산교류협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과 라오스 양국의 정치,경제,문화,체육,의료,종교 등의 교류협력을 도모합니다.
본 협회는 한국과 라오스의 정재계, 문화계 등 유력인사들의 연대공동체이며 한국의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라오스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 속에 교류협회의 협력분야를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발전시켜나갈 것입니다.
21세기는 세계화의 시대이며, 네트워크 사이의 교류가 활발히 일어나는 시대입니다. 우리나라는 한강의 기적 이후 세계 10위권에 드는 경제대국입니다. 우리나라는 전 세계에서 경제발전과 민주주의의 모범국가로 주목되어 “한국식 발전 모델”을 전수받고자 하는 지원 요청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라오스는 우수하고 품성 좋은 국민들이 사는 불자의 나라입니다.
풍부한 천연자원을 바탕으로 세계 각국으로부터 관심과 지원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본 협회의 이재호 협회장은 국내 최초로, 전 정병국 문화부장관(현재 한국-라오스문화유산교류협회 고문의장)과 함께 라오스 ODA를 실현시켰으며 지금도 홍낭시다 ODA사업에 한국의 공적자금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저희 협회는 라오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민간차원에서 가장 효과적인 라오스 지원 및 교류 사업을 추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특히 우리나라 중소기업과 청년들의 라오스 진출을 돕는 활동에 주력하며 라오스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한국어 교육 강좌도 활발히 진행할 예정입니다. 무엇보다도 한국과 라오스가 함께 상호 발전을 모색하는 ‘윈-윈’ 교류를 강구해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라오스에 열정을 가지신 모든 분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저희 협회는 민간차원의 라오스 교류 활성화와 우호 증진의 금자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사)한국-라오스문화유산교류협회

회장 이희섭

협회장 서명